Setup.exe 의 정체 Windows PC 버벅거리게 하는 원인
= google chrome update
너것들은 왜 내 인생을 쓸데없이 피곤해지게 만드냐고....
알아낸 경위:
가끔 윈도(XP)의 기본 작업관리자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Setup.exe 가 나타나며 CPU를 독식하는 현상이 발생해서 정체를 밝히려고 벼르다가 process explorer로 감시하게 하던 중 오늘 갑자기 CPU가 버벅대기 시작해서 process explorer로 보니 정체가 나타나더라... 자동 실행 서비스로 시작된 setup.exe _는 구글 크롬 업데이트 process _였다. 이놈이 CPU를 50%나 혹사 시키면서 몰래 버벅대고 있었던 것이다.
이것을 알아내고 크롬을 실행시켜서 업데이트를 어떻게 하고 있나 봤더니,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서 상태를 알 수 없다고 했다.
어쭈, 주인님께 보고(report)도 못해? 발칙한 것...
그래서, 이놈의 프로세스를 일단 가차없이 종료 시켜 버리고, 다시 크롬을 실행 시켜서 수동으로 버전확인 및 업데이트를 수행했다.
확실히 그렇게 하니, (현재의)버전도 확인 되었고, 일단, CPU 독식은 일어나지 않았고, 조금 있다가 업데이트 한다고 하면서 느릿느릿 0% 진행률을 계속 유지했다. 네트워크 사용률을 보니 다운로드를 하는 듯한데, 형편없이 느렸다. 그러다가 다운로드가 다 되었는지 이번에는 윈도기본 백신이 날뛰면서 CPU를 50% 잡아 먹는 것이 약 1분...
그 이후쯤에 다른 setup.exe 가 하나 더 실행되더니(process explorer로 감시) 조금 있다가 업데이트가 끝났다고 크롬에서 메시지가 나왔고, 다시 시작하란다. 웃기시네... 난 지금 너 안 쓰는 시간이거든... 더 귀찮게 하지 마라... 그냥 종료해 버리고 말았다.
앞으로도 이 일이 가끔 벌어질 텐데, 그 때 스크린 캡처를 해서 이 글을 보완하겠다.
일단 알고나서 조금이라도 제어할 수 있게 되니 그것만으로라도 좀 내 속이 나아진다.
그만...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