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12월 30일 토요일

EndlessOS에서 이 글을 쓰다.

얼마 전부터 알게된 (EndlessOS)_를 어제 나의 개인용 DesktopPC에 설치했다. 원래 (윈도7)이 설치되어 있었는데, (Ubuntu)에서 더이상 (적극적으로는)지원하지 않는 (WUBI)의 방식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(윈도)운영체제에서 쉽게 설치되었다.

_( EndlessOS 한글 설정 방법 )_
설치 직후에 언어를 설정하고 입력 방식을 설정할 때에 그냥 괄호 없이 영어로의 한글 (  hangul  )을 타이핑으로 입력하여 선택하면 나오는 3가지 정도의 한글 방식 중에서 그냥 맨 처음의 (한글)을 선택하면 일반적인 한글 방식이 선택되고 (윈도)에서와 거의 같은 방식으로 편하게 입력을 할 수 있다.
그리고, LibreOffice에서는 한글이 (font) 이름이 안타깝지만 중국어에서의 폰트 이름으로 보이는 낯선 이름이 표시되었다. 
그 이름은 ( WenQuanYi Zen Hei ) 라는 font 이다. 

( Endless OS )_라는 것을 소개하는 다른 사람의 blog 글에는 한글을 포기해야 한다고 되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,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.

글 쓰기 직전에 (Chrome)_ Web browser)_를 실행시켰고, 거기에 login을 했는데, 아래의 웹페이지가 떴다. ( 구글 드라이브 )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_(스프레드 시트/워드 프로세서 / 프리젠테이션 등등)_의 광고 같기도 한데, 쓸모가 있는 곳일 것으로 생각된다.
https://browsernative.com/open-with-google-drive-viewer/

방금 알게 된 것인데, 숫자를 입력하려고 했는데, NumLock 활성화가 그냥은 되어 있지 않은 것을 발견했다. (NumLock)키를 눌러야 활성화 된다. 이것은 일반적인 윈도환경_(그리고 전통적(?)인 PC환경)_에서와는 조금 다른 부분이다.

2017-12-31
-
-
-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